자주하시는 질문

본문 바로가기


자주하시는 질문 목록

  1.       생리주기는 어떻게 계산을 하는가요?

    생리주기는 생리시작첫날부터 다음달 생리시작하기 하루전날까지의 날짜수입니다.
    생리주기는 평균 28일을 정상으로 보지만 개인차가 심하므로 21일-45일까지를 정상으로 봅니다.
    생리기간은 3-7일사이가 정상이며 생리기간 중에 나오는 출혈양은 50-80cc  정도면 정상입니다. 

  2.       배란일은 어떻게 계산을 하며 가임기는 무엇인가요?

    배란일은 생리주기에 따라서 다음달 생리예정일을 먼저 정하고 그 날짜에서 거꾸로 세어서 15일전입니다.
    그리고 가임기는 임신이 가능한 시기를 말하며 정자가 여성의 몸 안에서 평균 4일을 생존하고 난자는 24시간 생존하므로 배란일 4일전부터 배란일 2일후까지입니다. 

  3.       풍진예방주사를 맞고 얼마나 피임을 해야 하나요?

    풍진예방주사는 약독화된 생백신이므로 약화된 바이러스를 몸 안에 넣어서 면역성을 만드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풍진예방주사를 맞고 3개월간은 피임을 꼭 하셔야합니다.
    예방주사를 맞고 3개월 후에 항체가 잘 형성되었는지 검사를 하고 그 후에 임신시도를 하셔야합니다. 

  4.       다음달이 결혼예정인 데 그 때가 생리예정일입니다. 어떻게 하면 될까요?

    생리날짜를 당기거나 미루는 방법이 있습니다.
    생리날짜를 당기는 것은 어렵고 생리를 늦추는 방법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생리를 미룰 때 사용하는 약물은 피임약이며 생리예정일 5일전부터 미리 드시고 생리를 늦추고 싶은 날짜까지 드시면 됩니다.
    약을 끊고 대부분 2-3일후에 생리가 나옵니다.
    그러나 이런 식으로 피임약을 복용하는 것은 편법으로 사용하는 것이므로 약을 먹는 중에 피임이 되지 않고 임신인 상태에서 피임약을 그런식으로 먹을 경우 기형아를 유발합니다.
    그러므로 생리를 미루기 위해 피임약을 먹을 경우에는 그달에 임신되었을 가능성이 있는지 생각을 하고 신중하게 드셔야합니다. 

  5.       생리 끝나고 이틀 후에 성관계를 했는데 임신 가능성이 있는지요?

    생리시작하고 10일 이내에는 거의 임신 가능성이 없습니다.
    그러나 간혹 정자가 자궁 안에 오래 생존하면 7일간을 생존하는 경우가 있고, 난자도 예상외로 일찍 배란이 되는 경우 임신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주기피임법은 성공률이 높지 않으므로 더 확실한 피임법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6.       오래 전에 임신 초기에 중절수술을 했는데, 다른 사람이 수술한 사실을 알 수 있나요?

    중절수술한 사실은 본인이 말하지 않는 이상 다른 사람이 그 사실을 알 수 없고, 산부인과 의사도 알 수 없습니다.
    그러나 수술한 사실을 말을 해야 진찰하는 데 도움이 되며 그 사실은 본인 이외 사람에게 말을 하는 일은 없습니다.

  7.       며칠 전부터 아랫배가 아픈 데 그 원인은 무엇인가요?

    방광염, 골반염, 자궁이나 난소종양 ,장의 이상, 요로결석 등 그 원인이 여러가지이므로 증상이 심하면 산부인과에서 먼저 진찰을 받아서 확인을 하시고 이상이 없다면 내과나 비뇨기과 진찰을 받아 보셔야합니다. 

  8.       성관계 후 소량의 출혈이 있는 데 어떤 검사를 해야 하나요?

    성관계후에 나오는 출혈은 대부분 자궁입구에서 나오는 출혈이며 간혹 질염이 심하거나 질에 상처를 입어도 출혈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선 진찰을 받고 질에 상처가 있는지 육안적으로 확인을 하고 자궁경부에 이상이 있는지 자궁경부암검사를 해서 확인을 해주시고 질염이 있는지 냉검사를 해보셔야합니다.

  9.       중절수술후에 임신이 가능한지 확인할 수 있나요?

    중절수술후에 1년 이상 임신이 되지 않으면 불임검사를 정밀하게 해보는 것이 좋으나 시간이 없거나 경제적으로 부담이 될 경우에는 두 가지 검사를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생리시작하고 7일째 되는 날 방사선과에 가서 자궁난관촬영술을 해서 나팔관이나 자궁에 이상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방사선 사진을 찍는 것입니다.
    또, 한 가지는 나팔관에 만성 염증을 유발할 수 있는 클라미디아 검사와 냉검사를 해서 골반염을 일으킬 수 있는 균에 대해서 검사를 하는 것입니다.

FAQ 검색

  • view1 view2 # view4 view5

    비용에 대한 문의를 주시면 연락드립니다.

    연락가능일자
    2024-04-26
    이름
    휴대폰
    상담내용

      [자세히보기]

    로드뷰 길찾기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403
    02-508-4693
    선릉역선릉역선정릉역